Chat GPT의 Expedia는 여행 관련한 모든 서비스의 예약을 돕는 플러그인입니다. 여기에는 항공편, 렌터카, 숙박 시설, 활동 및 체험을 포함합니다. 지금부터 Expedia의 사용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Expedia의 설치
Chat GPT의 메인 화면의 좌측 상단에서 Plugins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세부 Plugin 선택 항목에서 Plugin Store를 선택합니다.
이제 Plugin Store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기 있는 순서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Plugin을 직접 검색하거나, 인기 항목에서 원하는 Plugin을 선택합니다. 이번 포스팅의 목적인 Expedia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lugin 항목에서 Expedia를 선택합니다. Plugin은 동시에 3개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능이 중첩되어 꼬일 수 있으므로, 현재 사용하려는 Plugin 1가지만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pedia의 사용 방법
항공편 예약
여행을 시작하기 위해 항공편을 우선 예약해 보겠습니다.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 여행을 가정하겠습니다. 우선 가까운 국제 공항을 Chat GPT로 검색하겠습니다. 시엠립 국제 공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시엠립 국제 공항으로 가는 항공편을 알아보겠습니다. 총 3가지 항공편을 알려줍니다.
예약 링크를 클릭하면 Expedia의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항공편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언어 설정을 변경하면 한국어로 항공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별로 다양한 항공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일 기준으로 약 41가지 항공편이 있습니다. 주로 경유지가 설정된 것으로 봐서 저가 항공에 특화된 것 같습니다.
렌터카 예약
이제 렌터카를 예약하겠습니다. 여러 번 시도했지만, 안타깝게도 현재 렌터카 예약 및 검색 기능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현지에서 직접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숙소 예약
앙코르와트 주변의 숙소 소개 및 예약 링크를 요청합니다. 위치와 간단한 소개, 별점, 고객 평점, 가격, 예약 링크가 제공됩니다. 총 3곳의 호텔을 소개합니다. 이제 예약 링크를 클릭하겠습니다. 호텔의 전경, 시설, 약도, 객실 상세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활동 및 체험
현재 숙소 주변에서 할 수 있는 활동 및 예약 링크는 Chat GPT에서 별도로 검색되지 않습니다. Expedia의 호텔 예약 링크를 확인하시면 각종 체험 및 활동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호텔 예약 링크 화면에서 화면 스크롤을 내리면 근처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볼 수 있습니다. 기구 체험, 앙코르 와트 바이크 투어, 시엠립 재래시장 투어, 각종 공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기
이전에 사용해 보았던 Kayak에 비해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한국어 지원도 일일이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다만 언어 부분은 회원 가입 후 설정 변경을 하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Kayak과 Expedia를 모두 사용해 보시고, 맘에 드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여행 계획을 수립해 보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플러그인 사용 시 매번 언급하는 말이지만, 답변을 얻을 때 Used Expedia라는 문구가 나타나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