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스케치만으로 로고와 아이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Auto Draw는 AI로 기능하는 서비스로 현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로고 제작이 필요하다면,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실제로 로고를 제작하면서, 구글 Auto Draw의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링크)
구글 Auto Draw의 사용 방법
메인 메뉴
구글 Auto Draw의 메인 화면입니다. 우선 좌측 상단의 메인 메뉴부터 설명하겠습니다.
- 캔버스의 사이즈: 총 3가지의 캔버스 사이즈가 있습니다.
- Download: 현재 화면의 캔버스에 있는 로고를 다운로드 합니다.
- Share: 이미지의 링크를 복사하여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 How-to: 사용 방법을 보여주는 간단한 튜토리얼 영상
- Shortcuts: Auto Draw의 단축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 Artists: 구글 Auto Draw에 완성된 로고를 제공한 작가들의 그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
Select는 캔버스에 그린 대상을 선택하는 항목입니다. Auto Draw는 캔버스에서 그린 대상을 토대로 AI가 이미지를 그리는 항목입니다. Draw 항목은 말 그대로 직접 이미지를 그리는 것이기 때문에, 구글 Auto Draw에서는 굳이 선택할 일이 없습니다. 나머지 기능은 다 직관적인 항목이기 때문에 더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단축키(Shortcuts)
단축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Ctrl + Z로 되돌리고, Shift + Ctrl + Z로 다시 실행하는 두 가지 단축키가 유용합니다. 다른 단축키도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림 그리기
피자 로고
기능은 설명하였으니 이제 그림을 그려보겠습니다. 메인 메뉴에서 캔버스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피자 가게의 로고를 그린다고 가정하고, 피자를 한번 그려보겠습니다. 사이드 메뉴의 Auto Draw 아이콘을 누릅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대충 피자의 모습을 그리면, 상단 바에서 AI가 그린 피자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AI가 그려주는 것이 아닙니다. 사용자가 캔버스에 그린 스케치를 유추하여, AI가 유사한 이미지를 선택한다는 것이 더 적절한 설명일 것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피자의 로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조각 피자 모양의 로고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선택한 피자 로고에 색상까지 채워보았습니다. 색상을 선택하고, 색상 채우기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위치를 클릭하여 색상을 채워 넣습니다.
컴퓨터
컴퓨터를 스케치하였고 상단에서 로고에서 모니터의 형태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마우스를 추가로 그려 보겠습니다. 상단의 AI가 제시한 리스트 중에서 마우스 이미지를 하나 선택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키보드 로고까지 제작하였습니다.
정리
한 가지 주의할 사항은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동시에 그리면 AI가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를 그린다면, 컴퓨터를 그리고 적합한 로고를 선택합니다. 다시 마우스를 그리고 로고를 선택하는 식으로 각각의 대상을 별도의 작업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이 점만 주의하신다면 구글 Auto Draw로 매우 쉽게 로고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만 고품질의 로고는 아니기 때문에, 문서에 삽입하는 간단한 용도로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